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고양이가 발라당 누워 배를 보이는 이유와 귀여운 고양이 사진

by 프리타임7 2023. 12. 17.

고양이가 발라당 누워 배를 보이는 이유와 귀여운 고양이 사진을 살펴보세요. 집에서 키우는 반려묘는 종종 배를 드러낸 자세로 누워 집사를 지긋이 바라보곤 합니다. 기존에 강아지를 키운 경험이 있는 반려인이라면 자연스럽게 고양이 배를 쓰다듬으려 손을 뻗을 수 있지만, 잠시 멈춰 주세요!

 

고양이가-배를-보이는-이유
고양이가 발라당 누워 배를 보이는 이유는?

 

목차

  • 고양이가 배를 보이는 이유
  • 무방비한 상태의 귀여운 고양이 사진

 

현대사회의 강아지와 고양이는 반려동물로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이들은 인간과의 일상에서 종종 행동을 통해 스스로의 의사를 표시하곤 합니다. 강아지와 고양이의 행동은 어떤 경우에는 유사한 의미를 지니지만, 완전히 반대되는 의미를 가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본적으로 강아지와 고양이는 성향이 다르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고양이가 배를 보이는 이유

고양이가 배를 보이는 행동은 강아지와 유사하게 안정감, 편안함, 믿음, 항복 등을 뜻하지만, 이것이 복종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 고양이는 스스로 안심할 수 있는 공간에서 편안한 상태일  때 무방비하게 배를 드러냅니다.
  • 고양이가 반려인을 신뢰한다면 위협을 느끼지 않기 때문에 급소인 배를 편안히 내보입니다.
  • 상대방을 공격할 의사가 없으니, 경계심을 풀라는 의미로 배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 고양이가 반려인의 관심을 바랄 때, 또는 어리광을 부릴 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예 : 맛있는 간식이 먹고 싶다 냥~, 놀아달라 냥~)
  • 무더운 여름에는 몸에 열을 식히기 위해 배를 위로 드러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무방비하게 배를 보이는 행동이 편안함을 뜻할 수는 있지만 이것이 배를 만져도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배는 고양이에게 매우 중요한 '급소'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고양이가 신뢰하는 대상인 경우라도, 배에 직접적으로 손이 닿는 행위는 불편해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배를 만져도 아무렇지 않아 하던 고양이가 갑작스럽게 이를 거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도 그렇지만 고양이도 컨디션이나 몸상태 등에 따라 타인의 손길에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평소 배에 사람의 손이 닿는 것을 꺼려하는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면 무리해서 고양이의 배를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귀여운 반려묘가 배를 보인 상태로 골골송을 부르고 있더라도, 선뜻 그 배를 쓰다듬으려 하면 자칫 고양이에게 공격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솜방망이 펀치가 약하게 날아오거나 그냥 몸을 뒤집고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고양이의 성향에 따라 손톱을 세우거나 무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무방비한 상태의 귀여운 고양이 사진

무방비한 상태라 마구마구 쓰다듬고 싶은 귀여운 고양이 사진입니다. 로열티 없는 무료 이미지입니다.

 

고양이는-숙면-중
잠자는-고양이들야외에서-낮잠-자는-고양이
귀여운-고양이
스웨터-속-잠자는-고양이귀여운-아기-고양이
잠에서-깬-귀여운-고양이
꿀잠-자는-아기-고양이
배-보이는-아기-고양이따스한-햇살-아래-꿀잠-중인-고양이
꿀잠-중인-고양이-젤리
캣타워에서-숙면-중인-고양이숙면-중인-고양이
자는척하는-고양이
완전-숙면-중인-고양이좋은-꿈-꾸는-고양이
바구니-속-고양이

 

 

고양이가 발라당 누워 배를 보이는 이유와 귀여운 고양이 사진을 확인하셨나요? 고양이의 급소인 배를 쓰다듬는 행동은 자칫 고양이에게는 위협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반려인을 싫어해서 손길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본능적인 부분이니 이해하고 고양이의 기분과 의사를 존중해 주세요.

 

 

 

크리스마스 고양이 실사 같은 AI 이미지 모음

크리스마스 고양이 실사 같은 AI 이미지 모음입니다. 반려동물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은 실사 이미지를 가장 선호하지만 AI가 발달하면서 AI로 만든 이미지도 많이 이슈가 되고 있어서 고양이가

reviewbigdata.tistory.com

 

신성한 동물에서 사랑받는 반려동물이 되기까지 역사 속 고양이 이야기

신성한 동물에서 사랑받는 반려동물이 되기까지 역사 속 고양이 이야기를 살펴보세요. 인간과 고양이의 인연은 약 9,500년 전으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시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곡물 저장소

reviewbigdata.tistory.com

 

고양이들의 즐거운 놀이터이자 휴식공간 캣타워와 캣폴

고양이들의 즐거운 놀이터이자 휴식공간 캣타워와 캣폴. 캣타워와 캣폴은 높은 곳을 좋아하는 호기심 많은 고양이에게 즐거운 놀이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편안한 휴식 공간이 되어주기도 하

reviewbigdata.tistory.com